Home 열린공간 학습자료실

학습자료실

게시글 검색
생각의 고개를 돌리는 법을 배워야 한다
청주링컨 조회수:525 112.222.196.82
2018-09-20 00:20:28
1. 한쪽부분만 보면 잘못 판단한다. 
벤허이야기, 아우리스집정관은 벤허를 만난다.해상전투를 앞두고 45번은 풀어주라고 집정관이 말했다. 적의 군함이 아리우스의 배와 부딪혀서 배가 깨어지고, 벤허는 노수들을 풀어주고, 바다에 뛰어들어 물에 빠진 아리우스를 건지게 된다. 아리우스는 절망한다. 자신의 군대가 전패했다고 믿었다. 아리우스집정관이  벤허에게, 너 나좀 죽게 내버려둬라고 했다. 함대가 멀리서 보인다. 아리우스는 그 함대가 마케도냐의 함대로 알았다. "너는 소원대로 자유의 몸이 되고, 나는 소원대로 죽게 된다. " 아리우스의 판단이 틀렸다. 아리우스는 자살하려고 했다. 내가 이렇게 적은 마케도냐와 싸워서 패배하고 어떻게 황제를 뵐수 있고, 로마 시민을 만날수가 있냐! 그러니 나는 죽어야한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로마의 함대였다. 몇대의 로마배가 파선하고, 적은 전패했다.하나님이 눈을 앞에만 달아 놓았다. 평소에, 한쪽만 보게 해 놓은 것이다. 시속 100km로 달리면, 15도 정도만 보인다. 운전할 때는 멀리보아야합니다. 적어도 100km로 달릴때는 100m정도 앞을 보아야, 미리 준비할수 있다. 한쪽을 보는 이것이 좋은데, 내가 보고 있는 사항이 전부가 아니다는 것이다.우리는 항상 한쪽만 보고있다 

2.고개를 돌리면 다른쪽을 보게 된다. 
미국은 자동차를 운전할 때, 차선을 바꿀때, 백밀러가 아니라, 고개를 돌려서 보게한다. 백밀러 사각지대가 많기때문이다. 현재 내게 어떤 슬픔이나, 불행이 있어도, 고개를 돌리는 법을 배워야한다. 내가 지금 보고 있는 것이 완벽한 것이 아니다.  마약중독자,이혼자, 자살자,우울증, 교도소제소자등은 공통점이 있다. 어떤 문제가 있어면, 그 생각이 벗어나지 못하는 것이다. 
전홍준박사가 있다.자기가 수술한 환자가, 수술한 자국이 찾기 어려울 정도로 완벽하다. 그러나 대부분, 환자들이 재발해서 죽더라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다. 대체의약을 배웠다. [마음을 비우면, 병이 낫는다]는 책을 썼다. 현대의약은 병의 증세를 치료하려하지, 근본을 치료하려하지 않는다고 했다. 예를 들어 체온이 오르면, 무조건 낮출려고 하는데, 그게 아니다는 것이다. 체온36는 세균이 몸에 살기 좋은 온도다. 환자가 몸에 열이 나는 것은 좋은 것이다. 체온이 오르면, 세균을 죽이게 된다는 것이다. 체온이 45도쯤 되면, 뇌손상이 생길 수있어, 체온을 낮추어야한다. 또 소변을 마시라는 책을 썼다. 

3.별것 아닌 것때문에 문제가 일어난다. 
걸리버여행기를 보면, 소인국끼리 전쟁을 하는데,  그 전쟁 명분은 달걀을 먹을 때, 뽀족한 부분을 먼저 먹을 것이냐, 둥근 쪽을 먼저 먹을 것이냐로 싸우는 것이다. 그렇다. 인간들이 별것 아닌것때문에, 싸우고있는 것이다. 일본이 세계대전에서 망한 이유가 뭐냐? 일본이 한국을 침략하여, 정복한 후에, 중국까지도 쳐들어갔다. 미국은 일본이 전쟁을 중단할 것을 말했지만, 듣지않았다. 미국은 일본에 대한 고철수출을 중단했다. 이에 분개한 일본은 야마모토 장군으로 하와이를 공습해서, 아리조나항공모함을 침몰시켰다. 미국은 항공모함을 일본근해에 보내어 B-29, 3대를 도코, 나가사키, 히로시마에 보냈다. 그날 구름량이 3할인 히로시마에 떨어졌다. 일본은 패망했다. 똑똑한 사람들이 잘못 판단하는 것이 너무 많다. 세계전쟁사에서 한 정치인의 잘못된 판단으로, 전쟁이 일어나서, 수많은 무고한 사람들이 희생되는 것이다. 

4.삐뚤어진 내 판단을 알면, 달라진다 
1962년, 나는 내가 정말 삐뚤어진 인간인 것을 알았다. 그때까지는 나는 도둑질을 해도, 큰 피해가 안되도록 했다. 참외잎을 밟지않고, 냄새를 맡아서, 익은 것만 훔쳐 먹었다. 그렇게 좋게 생각했다. 사실 사람들은 자신을 잘 모른다. 게임중독자도 나는 정말 이럴수 밖에 없다고 자신을 옹호한다. 술을 마시는 자도 나는 이런 형편에서는 술을 마실 수밖에 없어! 하고 정당화 한다. 눈을 돌려야. 한다. 자살하는 사람은 자신의 형편에서 자살할수 밖에 없어 하고 자살을 선택한다. 그러나 자살하는 사람이 생각을 달라지면, 자살을 안하게 되는 것이다. 나는 생각을 돌려주는 일을 한다. 조금만 생각해보면 된다. 우리는 한쪽 단면을 보고 생각하고, 결정한다. 한쪽 단면의 그릇된 판단으로 내가 얼마나 오랫동안 잘한다고 생각하고 살아왔는가! 다 자기를 믿는 자들이 마약환자, 게임중독자가 된다. 객관적인 눈을 가져야 한다. 
  
굿뉴스코 훈련 박옥수목사님 마인드강연중에서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