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열린공간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게시글 검색
한걸음-윤종하
청주링컨 조회수:159 112.222.196.82
2014-12-26 01:48:44
안녕하세요. 링컨하우스청주스클에 윤종하입니다. 시 한편 써 봤습니다. 

한 걸음 

태양빛이 찬란한 곳을 
바라보며 살아가는 사람들 
어두움이 자욱한 곳을 
바라보며 살아가는 사람들 
한 걸음 차이로 다른곳을 
바라보며 살아가는 사람들 

시를 쓰면서 생각하게 된 것 

시에서 찬란한곳을 바라보며 살아가는 사람들과 자욱한곳을 바라보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나옵니다.이사람들의 차이는 딱 한 걸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한걸음을 어느쪽으로 내딛느냐가 삶은 결정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와 같이 사람들은 크게 두가지 방향으로 살아간단고 생각합니다. 부정적이냐? 아니면 긍정적이냐? 그 차이는 마음을 어떻게 가지느냐라고 생각합니다. 
 첫 한걸음을 내딛는것은 생각보다 많이 힘듭니다. 수많은 고민을 하게되죠. 어디로 가야할지 말이죠. 그리고 고뇌끝에 한 걸음씩 내딛기 시작합니다. 첫 걸음을 내딛기 시작하면 다음 걸음은 생각보다 쉬워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의 마음 가짐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마음이 바뀌기란 쉽지 않으닌까요. 여러분은 어떠십니까? 
 하지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부정적인 곳을 향해 걸어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저도 링컨학교에 드러오기 전에는 부정적인 곳을 바라보며 살아가는 사람이였습니다. 삶의 대한 꿈도 없어고 항상 비관적이고 반항적이였습니다. 하지만 링컨에 들어와 마인드강연과 여러가지 체험을 하면서 저의 첫 한걸음을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처음 마음으로 돌아가 그 첫 걸음을 다른 쪽을 향해 걸어갈 수 있었습니다. 어쩌면 링컨학교에 들어온것 부터가 저의 새로운 첫 한걸음이였던 것 같습니다. 
 만약 자신이 지금 부정적인곳을 향해 가고 있으시다면 늦지 않았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처음으로 돌아가 신중하게 고민하여 첫 한걸음을 다시 걸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여기까지 저의 생각을 한 번 써보았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