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열린공간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게시글 검색
인생을 즐길수 있는 이유=청주링컨!! -최은영
청주링컨 조회수:526 112.222.196.82
2018-09-20 02:14:51
3년이란 길고도 어쩌면 짧은시간. 참많은일이 있엇다. 
  
링컨학교. 그런데 내 예상과는 다르게 스케쥴도 빠듯하고 내가 원하는건 하지못할때가 더 많았고 하기싫어도 해야 하는것이잇엇다. 뭔가 하루하루 내가 깍여나가는 기분이들엇다. 가장 힘들었던건 한 기숙사 안에서 친구들과의 싸움이었다. 얼굴을 보면 화가나는데 마냥 피할수만은 없기에 서로 퉁퉁거리면서 지나치고,보이지 않는 자존심싸움을 계속했다. 집을 떠나서 낯선 곳에서 단체생활을한다는거. 이것이 나에게는 가장 힘들었던 일이다. 

그런데 신기한일이 생겻다. 친구와 있으면 싸움도 많이 나지만 예전같았으면 그냥 피했을 나 지만 조금씩 친구의 마음을 알게되고 선생님이 친구들의 마음도 헤아려 볼수있게 이끌어 주시면서 단지 친구와 싸우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 싸움이 일어난 후 그 문제를 해결할수있는 방법을 배웠다. 서로의 마음을 헤아려 보고 이해하는것... 그에 따라 친구와의 대화를 통해 마음을 알게되면서 배려도 하게되고 양보도 하게되고 조금씩 나와 다른 환경을 살아온 친구들과 겉으로가 아닌 마음으로 진실하게 가까워질수 있었다. 

그것외에도 하루하루를 보내면서 내 몸이 힘들고 지칠때가 있었지만 주위 친구들이나 선생님을 통해서 내가 스스로 이겨나갈수 없는 것들을 함께 이겨낼수있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면서 내 마음은 내가 예상치 못한 기쁨으로 가득차나갓다. 보이는 것으로만 좋고 나쁨을 판단했지만 그 보이지 않는 과정에서 나는 변화하고 있었다. 그리고 아침에 일찍일어나는것부터 시작해서 운동을하는것. 공부는 물론 놀고싶은것을 절제하는것. 이모든것들이 하기싫은 마음으로 억지로 시작햇지만 학교의 이끌림을통해 이런것들을 해나갓을때의 기쁨은 정말 말로 표현할수 없엇다.  

그리고 학교생활을 하면서 사소한것의 감사함도 느꼈다. 또 어떤일에잇어서 부담스러운일이 닥칠때 그것을 이겨나갈수잇는 용기도 배웟다. 마인드 강연대회도 본의아니게 친구의 권유로 준비하게 되었지만 그 부담을 넘고 많은 사람들 앞에 내 한계를 뛰어넘고 섰을때 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는 경험도 하고 제주도에서 행해진 국토대장정이라는 너무나도 어려운 일을 해내면서 학교활동을 통해 내 한계를 넘어 또 다른 내 모습을 보았다. 내가 하고싶은 것만 햇을때의 기쁨과 나에게는 벅찰것만 같은 큰 산을 넘은 행복은 천지차이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잊을수 없는건 한참 대학교 준비할때이다. 수능을 보는것도 그렇고 그저 놀기만 좋아하는 나에게 학교에서는 국립대라는 꿈을 심어주면서 반에서 10등안에 드는 학생들만 갈수있다는 그 국립대를 목표로 공부에도 몰입할수 있는 마음을 갖게 해주었다.. 가능성을 보고 판단하는 것이아니라 어떤 어려움이 와도 그것에 상관하지 않고 이겨내서 보이지 않던 가능성도 만들어낼수있는 믿음. 그것이 아무것도 가지지않고 아무것도 할수없는 내가가질수 있는 전부였다. 결과는 놀라웠다. 내가 ..놀기 좋아하는 내가.. 경기도에있는 국립 한경대에 합격한 것이었다!!믿을수 없었다. 사람들이 말한다. 출세했다고... 

이렇게 난 3년을 보냈다. 
지금 다시 돌이켜 보면 이 모든것의 키포인트는 교장선생님의 말씀 한마디이다. 교장선생님께서는 항상 그러셧다. 겉모습이 아니라 마음으로 바꿔라... 내가 하면 안되는 걸 알면서도 마음에서 하고싶다고 느끼면 그걸 받아주게 되있다. 그렇치만 마음에서부터 난 이걸 싫어한다 라고 생각한다면 그걸 받아주지 않게 되있다고 말씀하셨다. 
 이 말씀한마디는 나를 너무나도 행복하게 만들었다. 

내가 원하는 것을 즐기는 것과 그것을 이기고 더 의미있는 일을 했을때 그건 후회도 없고 미련도 없고 오직 기쁨만이 남았다. 난 이렇게 3년을 링컨하우스 청주스쿨에서 가치있는 날들로 보냈다. 
아! 그리고 이제 졸업을 하고 이 둥지를 떠나지만 앞으로도 학교에서 배운 마음을 통해서 가치있게 살고싶다. 
지금 나는 중학교 선생님께 찾아가 당당하게 말할수 있다. 
선생님께서 못가게 말린 링컨하우스청주스쿨이 날 정말 행복하게 만들었다고...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