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학생활동 작품전시관

작품전시관

위대한 게츠비를 읽고

  • 강은총
  • 2020-10-02 12:38:26
  • hit94
  • 119.64.134.7

제목: 위대한 개츠비         저자: F. 스콧 피츠제럴드

 

 

줄거리

'나'는 증권 일을 배우기 위해 동부로 이사해 웨스트에 그에 있는 한 변두리 집에 살게 된다. '나'는 톰의 집을 방문해 여러 사람들을 만나게 되면서 개츠비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된다. '나'의 옆집에는 개츠비가 살고 있었고, 어느 날 '나'는 개츠비의 파티에 초대받게 되는데 그 파티를 계기로 '나'는 개츠비와 가까워지게 된다. 개츠비는 '나'에게 매일 파티를 벌인 이유에 대해 설명해 주는데, 그것은 모두 톰의 아내인 데이지 때문이었음을 밝힌다. 개츠비는 데이지를 좋아하고 있었으나 결국 만나지 못하고 톰과 결혼한 후에야 그녀의 소식을 접했던 것이었는데, 지금이라도 그녀를 되찾기 위해 매일 밤 파티를 벌여 그녀를 만날 기회를 찾고 있었던 것이다. 하지만 그 사랑은 이루어지지 못하고 뺑소니 사고범으로 몰려 결국 살해당하고 만다.

 

 

느낀점

 

나는 개츠비를 어리석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너무 사랑에 집착하고 있었다. 너무 집착했던 나머지 자신이 하게 될 행동이 어떤 불행을 가져올지 생각하지 않았다. 분명 톰과 데이지는 행복한 삶을 살고 있었다. 톰은 데이지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고 데이지 또한 마찬가지였다. 하지만 개츠비는 이런 화목한 가정을 깨뜨리고 자신의 사랑을 쟁취할 생각만을 가지고 있었다.
물론 개츠비에게만 잘못이 있는 것은 아니다. 데이지 또한 자신의 가정을 생각하면서 개츠비가 찾아왔을 때 정확하게 선을 그었어야 했다. 그랬다면 개츠비도 스스로 단념하고 새로운 사랑을 찾아 떠났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데이지는 그러지 못했고 이로써 개츠비는 자신의 사랑이 이루어지리라는 헛된 희망에 부풀었다. 결국에는 그저 데이지를 위해서 한 행동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었을 뿐 아니라 데이지 또한 불안하게 만들었고 마지막에 이르러서는 스스로를 죽음의 길로 들어서게 했다. 자신의 목숨을 바칠 수 있을 정도의 광적인 집착을 과연 사랑이라고 부를 수 있을까?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