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학생활동 작품전시관

작품전시관

'타이탄의 도구들' 을 읽고

  • 강은총
  • 2020-10-02 13:01:10
  • hit99
  • 119.64.134.7

제목: 타이탄의 도구들      저자: 팀 페리스 

 

 

작품요약

각자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봉에 오른 사람들이 있다. 그들에게는 놀라운 아이디어와 전략이 있고, 창의적인 습관이 있으면, 세계 최고 수준의 성과 창출법을 가지고 있다. 이 책에서는 이들을 '타이탄'이라고 부른다. 이들은 공통적으로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담대한 목표 설정과 그것을 이룰 디테일한 계획, 그리고 계속 스스로에게 질문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이들이 불가능할 것 같은 목표를 마침내 이루어내고 마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그들의 작은 습관, 태도, 보충 학습 계획, 즐겨 하는 질문들, 독서법 등을 배워 자신의 삶에 실천하는 것만으로도 자기 자신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느낀점

나는 이 책을 보면서 디테일하게 한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확 실감하게 되었다. 타이탄들은 공통적으로 어느 정도 꼼꼼한 면을 가지고 있었다. 그들은 언뜻 봐서는 도저히 불가능할 것 같은, 굉장히 담대한 목표를 세운다. 그리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어떤 것이 필요한지, 어떻게, 무엇을 해야 할지, 과연 자신이 할 수 있을 것인지 아주 자세하고 디테일하게 계획을 세우고 또 그것을 반드시 지켜서 마침내 그것을 이루어낸다. 나는 이러한 점을 읽고 나서 일단 목표를 담대하게 잡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뿐만 아니라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내가 무엇을 잘 할 수 있는지, 나 자신에 대해서부터 먼저 파악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무엇을 잘하는지 알아야 그 분야에 대해 노력을 기울일 수 있는 것이고, 또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리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계속 중요하게 강조했던 것은 작은 것을 달성하다 보면 어느새 큰일도 달성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었는데, 정말 맞는 말이라고 생각한다. 작은 일, 사소한 일 하나도 이루어 낼 수 없는 사람이 거대한 일을 이루어 낸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앞으로 내 주위의 작은 일, 사소한 일부터 마음 써서 해결해 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top